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Z 플립3 가격, 색상, 스펙 총정리

갤럭시 Z 플립3 가격, 색상, 스펙 총정리

 

 

어떠한 스마트폰 보다 뛰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삼성의 폴더블폰 대한 기술력도 인정받은 한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z플립3의 경우 폴드3보다 몇 배가 많은 판매량을 보이게 된 이유를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갤럭시 S시리즈를 기다리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면 조금 더 유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Z 플립3의 성능, 가격,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급하신 분들을 위해 빠르게 자급제를 고르는 곳을 알려드리면, SAMSUNG 공식인증사로서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고를 수 있는 선택지이니 현명하게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확인하러 가기<<

 

 

■ 갤럭시 Z 플립3 가격은?

 

많은 분들이 2021년 하반기에 출시했던 갤럭시z 시리즈 증에 많은 호기심을 보였습니다. 그중 가장 민감한 부분은 가격일 텐데요. 플립3의 경우 1.254.000원이며, 폴드의 경우 1.998.000에 책정되었습니다.

 

■Galaxy Z Flip3 색상

 

갤럭시 z플립3 색상은 총 7가지가 있는데, SKT를 통해서 출시되는 컬러는 4가지입니다. 크림, 팬텀 블랙, 그린, 라벤더이며 이 밖에 그레이, 핑크, 화이트 색상 모델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에 나온 모델 중에서는 저는 그린이 가장 끌립니다. 색상은 워낙 취향을 타는거라 가능하면 실물을 직접 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확인하러 가기<<

 

 

 

■갤럭시 Z 플립3 외형적 특징

 

팬텀 블랙은 전작인 플립2와 마찬가지로 무광 헤이즈 마감 처리가 되어 있으며 전후면 모두 견고한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사용하여 스크래치에 강한 편입니다. 힌지는 전보다 플랫 해졌고 역시 무광으로 마감을 하여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광이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측면 버튼은 전작과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 지문인식을 지원하며 나노 유심을 사용하고 외장 SD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폴드3는 512GB 모델이라는 선택지가 있는데, 플립3는 256GB 단일 모델이라 외장 메모리의 부재가 좀 더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256GB도 적은 용량은 아니라서 일반적인 사용에서 부족함을 느낄 일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화질 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원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를 적극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방수

 

드디어 갤럭시 Z 플립3도 방수가 됩니다. IPX8 등급 방수를 지원하는데요. 수심 1.5m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저는 실생활에서 방수가 필요한 상황이 많아서 방수 지원은 정말 환영할만한 요소입니다.

 

■갤럭시 Z 플립3 메인 & 커버 디스플레이

 

메인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최대 주사율 120Hz를 지원하여 웹서핑 시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커버 디스플레이는 1.9인치로 전작 대비 상당히 커졌습니다.

 

그만큼 갤럭시 Z 플립3가 보여주는 정보도 늘어났다고 보시면 되며 참고로 팬텀 블랙의 커버 디스플레이 있는 부분은 미러 느낌의 광택이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시계 화면은 여러 가지 워치 테마를 지원하여 취향에 맞게 골라 쓸 수 있으며 메시지나 메일의 알림뿐만 아니라 내용까지 다 읽을 수 있어서 전작에 비해 만족스럽습니다. 음악 재생, 날씨 확인, 삼성 헬스, 타이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확인하러 가기<<

 

 

 

■갤럭시 Z 플립3의 카메라 기능

 

갤럭시 Z 플립3는 후면 카메라로 셀피 촬영 시 커버 디스플레이로 라이브 뷰를 하면서 측면 버튼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도 있던 기능이긴 하지만 화면이 너무 작아서 활용도가 낮았으나 지금은 적당히 잘 보이는 수준이라 훨씬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후면 카메라 모두 동영상 촬영 시 자동 프레이밍 기능도 지원합니다. 촬영 중에 자동으로 피사체를 쫓아 프레임 중앙에 맞춰주는 기능인데 인형으로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움직여도 화면 중앙에 잘 맞춰주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물 혹은 셀피 영상 촬영 시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Z 플립3 가격 및 할인 혜택

 

갤럭시 Z 플립3 가격은 256GB 단일 모델 출고가 1,254,000원입니다. 전작 대비 출고가가 좀 더 저렴해으며 그만큼 삼성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도 이를 증명하듯 꽤 많이 지원이 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선택지

 

저는 이부분을 항상 신경쓰는 편인데 사람들의 후기가 많으면서도 안전한 선택지를 골랐습니다. 수백명의 후기를 보며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되는 선택지인데, 삼성 공식인증사로 A/S걱정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확인하러 가기<<

 

 

저는 이 포스팅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